거상 신규로 중국을 선택한다면 1

하단에 조선시작의 장점을 주로 서술했는대
이번엔 중국으로 시작했을 경우 게임진행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중국의 국적에 본케릭들은 바로


이 둘이 있다.
첫번째 남케릭인 당호엽같은경우 전직하게되면 진각이라는 자신주변에 지진을 일으키는 스킬과 신체단련이라는 특성스킬을 찍을수 있게되는대(다른 두가지는 의미가 없다;)
사실 본케릭 온라인의 정점이라고 할수 있는 대만 남케릭이 이미 존재하기때문에
중국 남케릭 같은경우엔 반자사용도(반 자동 사냥)로만 사용되기도 한다.
진각의 대미지는 나쁘지 않지만 사실상 몬스터의 집단 다굴에 처맞으면 그누구도 생존을 장담할수 없는 현 거상시스템상 비운한 케릭이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전직전 사두지팡이로 200을 찍고 태황의 방어구 풀셋을 장착한경우엔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긴한다.-그래봐야-)
요즘은 본케릭의 성능자체가 보조적인 상황이라서 본케릭에 돈을 들일바엔 장수나 신수를 고용하는게 낫기도 한다.

두번째 여케릭은 재생이라는 스킬(전직하면 바로 생김)과 흑룡현신 이라는 스킬을 (전용무기가 있어야 사용가능)인대 재생이라는 스킬은 매우 쓸모가 많다. 지력에 비례해서 회복량이 늘어나는대 지속시간동안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준다. 어찌보면 독각귀궁과 가장 궁합이 잘맞는다고 할수 있다.
흑룡현신을 내가 키우고 있는대 (현재 특성스킬7을 찍음) 이 흑룡은 날아다니는 비행체라
지상몬스터 몸빵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대공에선 꽤 쓸모가 있는대 거의 모든 비행 몬스터가 주로 강력한 스킬은 지상공격이기 때문이다. (흑룡은 비행몬스터라 안맞음)
흑룡이 공격하다가 엠피소모200짤 천벌을 사용하는대 이 대미지 하나는 절륜하지만
랜덤발동(지 마음대로)인대 다가 흑룡자체가 류방의 엠회복에 영향을 받지 않아서(재생의 영향은 받음)별의미는 없다. (대미지는 신수 청룡을 뛰어넘는다)
그냥 독각귀궁을 추천한다.독각귀에게 재생을 걸면 시나리오모드 올클리어하는대 부담이 없다.(어짜피 다른국가로 이동해서 또 시나리오모드 클리어할때 쓸모 있기때문에 독각귀궁은 참 효율이 좋다고 할수 있다 랩제도 170이고)
특징은 재생때문인지 몰라도 시야가 엄청나기때문에 홀드시키지 않으면 자주 튀어나가서 맞아죽는다.(반자사는 그냥 중국남케를 쓰세요;)
개인적으로 조선시작을 하고 중국 혹은 일본으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된다.

필자의 추천은 조선->중국->일본 순인대 조선을 시작해서 전직후 200을 달성하고(선무몸빵과 격노염폭의 도움을 받아서) 중국으로 이동해서 개조발석거와 류방(없으면 아쉬움)를 만들어서 허약한 다수의 도술사를 대체하고 일본가서 선무공신을 몸빵세우고 타마저 높은 개조발석거를 달고 개조흑룡차로 몰이사냥하는게 제일 순서에 맞다고 생각된다.
하여간 중국으로 시작한 분을 위해서 다음 편에 초기 설명을 해드리려고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DS 악마성 폐허의 초상화 멈춤 해결방법 Castlevania Portrait of Ruin Freeze Probl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