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케릭은 조녀를 시작한다 2편

1차장수및 본케지진술 사냥터로 각광받는 유령해저왕이다(유명계 2층)

유령 해저왕의 다음층에선 이무기라는 몬스터가 나오는대 매우 가격이 비싼 재료아이템인 유명계석을 준다.
사진은 2개를 한번에 먹은 경우 (개당 250~260 했었음)

여러분들이 자주 들러야 하는 유명계 2층의 유령해저왕이다  직접 공격력은 쎈편이지만 이동속도가 느리고 공격속도또한 빠르지 않은 몬스터로써 경험치는 다다익선(경험치150퍼)를 쓰지않고 2600정도이다
이몬스터를 패서 전직을 하는것인대 그나마 거북차는 손쉬운편이지만(거북차는 80정도되면 바로 다음층의 이무기를 잡아도 된다)
문제는 권율과 허준에 있다 허준이 나올때쯤이면 이미 120이상 사술사를 구했을테니 별개지만 권율의 타이밍은 영 믿음직스럽지 못한 상황이며
스텟을 골고루 줘야만 하는 일이 벌어진다 대략 엠통 600에 (폭뢰격이 100씩 먹음) 피통또한 600정도 줘야 하니 주박청음을 사용하는 음양사가 영입되기전까진 쩔경으로만 커야 하는 일이 벌어진다

하지만 거북차 사냥에 익숙해지면 (이무기 2부대도 동시 처리할수 있을정도가 되면 쩔경험치로도 충분히 키울수 있다)
거북차 사냥을 한다는것은 퀘스트보상(전투+상업) 자금을 마을 은행에 고히 모아뒀다는 말인대 (사냥을 할땐 사진의 왼편 하단의 녹색게이지 포만감 본케랩+20 만큼 전투마다 소모함)포만감을 채우는 아이템 삼색채경단이나 소고기를 제외하곤 모두 은행에 있을것이다
이돈으로 M지도에서 저잣거리에 가면 길에서 좌판이 열려있고 (사진 우측하단의 전투모드를 평화모드로 바꾼후 본케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검색을 할수 있음) 타 온라인게임의 경매장에 해당하는 육의전에 가면 아이템을 검색하거나 팔수 있다)
거기서 120이상 사술사나 길들인 흑사의 시세를 확인한다 (예를들어 120이상 사술사는 저렴해서 구매해버렸는대 길들인 흑사의 시세가 너무 비싸면 말짱도루묵이기때문에 꼭 두가지 모두 시세를 확인한후 결정한다)

육의전은 검색,구매와 아이템 등록이 분리 되어있는대 선택한 서버에서 길들인 흑사의 경우엔 몬스터가 완제품을 드랍하기때문에 과도히 비싼경우 그냥 100정도 사술사를 구매해서 파르파티를 만드는것도 괜찮다(애초에 비쌀이유가 별로 없음)
검색시 상단에 보면 아이템과 용병이 구분되어있으므로 해당 탭을 누르고 검색할것
파르파티를 만드는경우 장수조합은 거북차 파르파티 권율(선무공신)이 될것이고 200 깐용병 의술사를 구해서 허준이 될경우 파르파티를 특수용병 주막에 맡긴다 (주막임무보상을 할수 있기때문에 해고하지말고 주막에 넣는다)

본케릭의 랩에는 연연하지 말것 어짜피 게임을 접기전엔 본케릭은 파티에서 뺄수가 없으므로 결국 원하는 랩이 되게 마련이며 전직을 하더라도 일반 2차 장수나 개조장수의 화력에 미치지 못하니 전직에 연연하지 말아야 하며(매우비싼 무기를 채워줘야 하지만 그럴필요가 없다)

일단 파르파티 혹은 80정도의 거북차 혹은 흑사사술사를 구하면 이무기를 잡는게 좋은대 경험치도 높은편이며 유명계석이라는 알을 주는대 이건 상점에 팔아도 100만원에 달하며 상재를 맡길경우 130만원이 되며 일반적으로 주작서버에선 개당 250만 이상 청룡 현무에서도 매우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아이템이라서 자금을 빠르게 불릴수 있다. (당연히 육의전가서 시세확인후 등록하자)

결국 초보는 얼마나 이무기혹은 염라대왕을 패느냐에 자금력이 결정되며 졸업시기는 이전에 서술했듯이 선무공신 개조거북차 개조뇌전차를 달성하는 시기이다 일단 저 3장수를 만들면 선무공신의 래벨에 따라서 사냥터가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청랑(본케120랩 이상 입장가능 경험치15000) 본케릭 마우스 우클릭의 인도 무투장옆의 무투인면지주(레벨제한 없음 경험치 20000) 에서 200을 달성하기 쉬우며.그밖에 친다문다도 있긴한대 각성 서산대사가 있다면 친다문다 2부대 이상도 잡을수 있으나 별로 추천은 하지 않는다.
(필자가 200 각서산대사가 있으나 일본의 개조흑룡차의 효율이 훨씬 좋다.) 특히 개조뇌전차는 청랑존 끝의 광호를 잡을수 있고 여기도 돈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필히 3장수를 빠르게 영입하는것이 게임의 초석을 닦는 길이라고 할수 있다.

돈이 더 모이면 (3장수가 되면 본케 전직 퀘스트도 쉽다.본케를 전직시키면 특성스킬을 찍을수 있는대 상재를 마스터하면 잡템 상점 판매가가 30퍼 더 받게 된다. 부자되는 길이라는 사실.)
손자병법을 먹게되면 1차적으론 200깐용병+기태셋으로 창잡이 ->김시민->김유신을 확보하는것이 좋다.
김유신을 격수로 200정도 키우고 나중에 불사조의 깃털(스텟초기화)시키고 올체 찍어도 되고 그냥 올체가도 되지만 왠만하면 격수키우는걸 추천한다. (쩔경으로는 매우 느리게 큼)
우선순위는 1. 김유신 2. 라시야(인도2차장수) 3 미실
미실은 매혹으로 적 유닛1개를 아군으로 만드는대 이때 아군으로된 몬스터는 상당히 약해진다.(시간벌기용) 그리고 정화는 아군의 상태이상을 풀어주기도 하며 지력만큼의 힐도 준다. 또한 적의 스킬을 캔슬시킬수도 있어서 매우 유용한다. 또한 자신은 상태이상이 걸리지 않아서 정말 쓸만하다.
라시야는 다중보호막이라는 스킬을 쓰는대 이 방어막은 라시야의 엠통만큼을 피로 가진다. 라시야가 엠통이 1만이면 아군 피통이 1만이 늘어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고수들은 엠통 얼마찍고 체력주는대 솔직히 올지가고 스킬 여러방 쓰는게 (다중보호막이기때문에 3번쓰면 3만됨)훨씬 좋다.
공격스킬은 신성탄은 범위는 좁지만 지상 공중 둘다 타격이 가능하다.

본인은 조선으로 시작해서 4손병으로 3장수 김유신 라시야 미실 각성시호충장으로 모든 입장퀘스트를 완료했다.(도움을 받은 것도 있지만 게임내에서 W를 누르면 확인가능) 대부분은 이걸로 해결 특히 본케가 돈을 모아서 독각귀궁이라도 찬다면 더욱 쉽게 클리어가 된다.

특히 국가이동후에 선무공신을 해고하는경우가 있는대 솔직하게 말하자면 선무공신을 능가하는 몸빵유닛은 없다.
오로치나 독각귀가 피가 5만이 넘더라도 고랩지역가면 순삭당한다. 선무공신은 표시된 시간동안은 무적이기때문에 가장 확실한 몸빵이라고 할수 있다. 선무공신의 무적 지속시간은 스킬시전시 소모되는 피통이다. 피통이 20소모되면 20초간 무적이라는 뜻.
선무공신 성장은 차후에 서술하겠지만 스텟은 무조건 올힘으로. 피통 6만짜리들도 순삭당하는 상황이라 피통을 찍어봐야 의미가 없어졌다.(체력찍는 선무는 옛날 스타일)

몬스터 피통도 나중엔 10만을 넘어가기 때문에 그냥 무적시간동안 딜이나 해라 라는게 좋다. 무조건 올힘찍는다.
(선무는 래벨이 올라야 무적의 지속시간이 늘기때문에 올힘을 찍어야 선무자체로 사냥을 해서 선무의 업 또한 빠르게 할수 있기때문.)

물론 선무의 무적도 완전한 무적은 아니다. 피통을 일정량 깎는 악력(발동시 발모양 나타남)과 침묵 고랩존 인도보스가 사용 매혹(배신을;;)와 같은 경우가 있지만 극소수라 신경 쓸 필요까진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DS 악마성 폐허의 초상화 멈춤 해결방법 Castlevania Portrait of Ruin Freeze Problem